방역패스 1명 식당, 카페 이용 기준 완벽정리

방역패스-1인

방역패스, 백신패스로 아주 난리 입니다. 백신패스가 12월 6일 ~ 12월 12일이였죠. 13일날부터 본격적으로 백신패스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접속하는 사람이 많아 coov가 마비 되기도 했습니다. 

미접종자분들은 이제 식당, 카페 가려면 PCR 검사확인서를 지참해야 합니다. 단, 단체일 경우 1명에 대해서는 방역패스가 제외된다고 합니다. 

수도권에서 최대 인원이 6명이니 5명은 방역패스를 해야되고 1명은 미접종자여도 괜찮다는 말입니다. 


미접종자는 PCR 검사가 필요한가요?

미접종자-PCR검사-기준

1명에 대해서는 방역패스가 면제이기 때문에 PCR 검사확인서가 필요 하지 않습니다. 

방역패스 1인 가능? 불가능? 

방역패스 1인 기준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식당, 카페 미접종자 1명 이용 가능함.

  • 식당, 카페 단체일 경우 그 중 미접종자는 1명까지만 가능함. 
    ➡ 미접종자 1명에 대해서는 방역패스 면제 됨. 

  • 수도권 모임인원 최대 6명 : 5명 접종자 + 1명 미접종자 

  • 비수도권 모임인원 최대 8명 : 7명 접종자 + 1명 미접종자 


방역패스 기간 및 벌금

시행기간 (4주) 

방역패스는 21년 12월 6일부터 22년 1월 2일까지 4주간 시행됩니다.

계도기간

12일까지는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 하기 위해 일주일간 계도기간이 적용 됩니다. 방역패스 방역수칙을 어기더라도 벌금이 발생 하지 않습니다. 

✅ 벌금 및 과태료

12월 13일부터는 방역패스를 지켜야 되며 어길 시 벌금 및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 시설 운영자
    1차 : 과태료 150만원 + 10일 영업정지
    2차 : 과태료 300만원 + 20일 영업정지
    3차 : 과태료 300만원 + 3개월 영업정지
    4차 : 과태료 X + 폐쇄명령

  • 이용자
    이용 건 당 과태료 10만원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얼마나 가나? 

방역패스-유효기간

12월 20일부터는 방역패스 유효기간이 적용 됩니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백신을 추가 접종 해야 하는데요. 

추가접종 간격(5개월) + 유예기간(1개월) = 유효기간(6개월)으로 정하였습니다. 6개월 마다 추가 접종을 해야 한다는 소린데요.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는 2차 접종을 기준으로 6개월 마다 추가 접종을 해야 하고 얀센은 1차 접종을 기준으로 6개월 마다 추가 접종을 해야 합니다. 

3차 접종을 해도 돌파감염이 되고 있는데 정부에서는 계속 접종을 유도 하고 있습니다. 다른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알지만 백신 부작용이 계속 나오니 불안 한 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3차 접종은 효과가 있을까요?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효과는? 

백신3차-접종-효과

질병관리청에서 말하는 효과는 2차접종의 효과를 보완 할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확진률 1/10배, 중증화율 1/20배 라고는 하는데.... 이게 체감이 되는 수치는 아닌 듯 합니다. 

어찌 되었던 이스라엘의 연구 결과라고 하니 믿어야 될 것 같습니다. 효과도 효과지만 앞으로 3차접종을 하지않으면 웬만한 이용 시설에 출입 할 수가 없으니 맞기는 맞아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