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IPO 공모주 청약정보 5가지

섬네일

현대엔지니어링 IPO 공모주 청약정보 5가지

    1월의 공모두 대어가 LG에너지솔루션이였습니다. 2월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의 기대가 높은데요. 오늘은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정보 5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 시 배정 주식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주관사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경쟁률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주식 수가 결정되는데요. 

    아래 주관사별 배정비율을 정리 하였습니다. 확인 후 계좌 개설을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기업개요

    현대엔지니어링은 국내 대표 건설 기업입니다. 아파트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유명한 기업인데요. 세계적으로는 건설업 뿐만 아니라 플랜트 사업과 인프라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플랜트 / 인프라 사업은 전체 매출 비중의 42%를 차지할 만큼 높습니다. 

    대표 사업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화공플랜트
    • 전력, 에너지 플랜트
    • 건축사업
    • 인프라 / 산업설비 / 투자개발
    • 자산관리
    • 친환경 / 에너지 

    공모주 청약정보

    현대엔지니어링은 2월 최대 공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공모일상장일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수요예측일 : 미정
    2. 공모청약일 : 22년 2월 3일 ~ 22년 2월 4일
    3. 배정공고일 : 22년 2월 8일
    4. 납입일 : 22년 2월 8일
    5. 환불일 : 22년 2월 8일
    6. 상장일 22년 2월 15일

    공모 주관사

    배정비율

    이번 공모주에는 증권사 8곳이 참여 할 예정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케이비증권, 현대차증권이 배정비율 20%이상으로 가장 높습니다.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삼성증권은 각각 3% ~ 2% 배정비율로 배정 받습니다. 

    배정비율

    계좌 개설은 미리 하자

    공모주 투자를 꾸준히 하는 분들은 아는 내용입니다. 주식계좌를 각 증권사 마다 필요 하며, 중복으로는 청약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배정 주식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청약 경쟁률이 낮은 증권사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비대면 계좌개설은 증권사 한 곳의 계좌를 개설 한 다음 20일 이후로 가능 합니다. 

    청약일 전 미리 계좌 개설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계좌 개설 할 때는 이벤트 내용을 확인 하면 혜택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많습니다. 



    공모가 및 증거금

    공모가

    희망공모가는 57,900원 ~ 75,700원으로 밴드가 형성 되었습니다.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확정공모가가 결정되는데요. 인기가 많은 공모주라 밴드 최상단 공모가인 75,700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확정공모가 75,700원일 경우 증거금은 얼마가 필요 할까요? 

    증거금

    10주 단위로 공모주 참여가 가능한데요. 주식투자금 + 증거금이 있어야 청약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최소 1,135,500원이 있어야 합니다. 

    [공모가] X [10주] X [증거금 50%] = 필요한 금액
    👉 75,700 X 10 X 50% = 1,135,500원 

    장외 주식 가격

    따상?

    확정공모자가 75,700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상장 거래소에서는 이보다 높은 가격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매도금액 115,000원, 매수금액 94,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상장되서 비슷한 가격까지 상승한다고 하면 최소 24% ~ 최대 52% 상승을 예상 할 수 있는데요. 

    어디까지나 이건 희망 회로입니다. 수요예측결과가 끝나면 기관경쟁률을 참고하여 공모주 청약을 할지 말지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