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비트코인 거래소 추천 TOP4 및 거래소 선택 유의사항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 추천 TOP4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NFT, 이더리움,비트코인을 가상화폐를 거래 하기 전에 믿을 수 있는 거래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일부 거래소에서는 현금화가 불가능 한데요. 

정부 기준에 맞게 자격을 갖춘 거래소를 선택해야 나중에 불이익을 당하지 않습니다. 

실명계좌를 확보하지 못 한 거래소는 원화 거래가 불가능 합니다. 원화 거래가 불가능 하다는 의미는 나중에 코인을 현금화가 불가능 하다는 의미 입니다. 


처음 코인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신중하게 비트코인 거래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혹시 나중에 폐업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인데요. 

국내 코인 거래소 중 안전한 거래소를 추천드리니 아래 내용을 확인 하시고 투자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거래소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해외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추천 TOP10]에서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 추천 TOP4

실명계좌를 확보한 거래소를 기준으로 정리 하였습니다. 또한 추천하는 4개의 거래소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규모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입니다. 

1) 업비트 거래소

업비트-거래소


첫번째로 추천하는 거래소는 업비트 거래소 입니다. 

업비트는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 중 매출, 거래대금 등 모든 면에서 가장 규모가 큰 거래소 입니다. 가장 많은 투자자분들이 이용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시장점유율이 88.25%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 됐다고 합니다. 

케이뱅크와 협업하여 실명계좌 확보를 하였고, UI 또한 직관적으로 깔끔해서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업비트를 이용 하실 분들은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을 참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빗썸 거래소

빗썸-거래소


두번째로 추천하는 거래소는 빗썸 거래소 입니다. 

업비트 거래소가 17년도에 출범하였다면 빗썸거래소는 13년도에 출범한 오래된 거래소 입니다.  업비트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농협은행과 협업하여 실명계좌를 확보하였습니다. 

2020년도 매출액은 업비트 보다 높지만 거래대금은 업비트 보다 작아 2위 거래소 입니다. 

과거 해킹을 당한 이력이 있어 해킹 방지를 위해 투자를 많이 하였습니다. 해킹이 불가능한 <콜드 월렛>에 자산을 보관 하고 있습니다. 

다른 거래소에 비해 보안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코인원 거래소

코인원-거래소


세번째 거래소는 코인원 거래소 입니다. 2014년 출범으로 매출액은 약 330억원 거래소 입니다. 

빗썸과 동일하게 농협은행과 협업하여 실명계좌를 확보 하였습니다. 

신생 코인을 국내 최초 소개한 이력이 있고, 이더리움, 클레이 코인을 국내 최초 거래소에 상장한 이력을 갖고 있습니다. 


4) 코빗 거래소

코빗-거래소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거래소는 코빗 거래소 입니다. 

2013년 출범으로 2020년 매출액 약 28억의 거래소 입니다. 코빗 거래소를 이용하려면 신한은행 계좌개설을 해야 합니다. 

장점으로는 서버안정성과 보안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코인 상장 심사가 까다롭다고 유명한 거래소입니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대비 거래량이 작다는 단점이 있지만 국내에서는 4번째로 규모가 큰 거래소 입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유의사항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 중에서 빅4 이외에 아직 원화마켓 사업자로 신고된 거래소는 없습니다. 

가장 유력했던 고팍스 지방은행의 최종 확인만  남겨둔 상태에서 계좌발급이 불발되면서 코인마켓 사업자로 신고되었습니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이외에 거래소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래소 신고 상황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됩니다. 사업을 지속 하려고 하는지도 확인을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상화폐 거래소 현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실명계좌 확보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 원화 정상 영업

ISMS 확보 거래소

고팍스, 에이프로빗, 한빗코, 지닥 등 24개 사 ➡️ 원화 거래 종료 코인만 거래

ISMS 미확보 거래소

두코인, 그린빗, 코인딜러 등 38개사 ➡️ 페업 예상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