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변이바이러스 때문에 다시 이슈입니다. 12번째 변이바이러스인 뮤에서 다음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 되었습니다. WHO에서 이름을 정하는데 "오미크론"으로 정했는데요. 그 이유가 시진핑 때문이라고 합니다. 시진핑이 뭔갈 했나요? 압박을 가했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리스어 알파벳과 연관된 이유라고 하는데요.
오미크론의 뜻과 왜 시진핑 때문이라고 하는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오미크론의 뜻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 그리스어 알파벳 이름을 붙이기 시작 한 것은 5월부터 입니다.
현재까지 12번째 변이 바이르서까지 발견 되면서 뮤라는 이름까지 붙였는데요. 이번 13번째 바이러스는 N (뉘)가 될 순서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었는데요. 중간에 건너띄고 15번째인 오미크론으로 이름을 정하였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뮤, 뉴, 크시, 오미크론은 고대 그리스어 알파벳을 의미 합니다. 알파, 베타, 감마, 델타.....로 시작하는 그 알파벳 맞습니다. 좀 더 자세히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되는데요.
🔺 선택해서 크게 보기 🔺 |
고대 그리스어 알파벳을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고대 그리스어의 알파벳 이름과 발음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왜 시진핑 때문인가?
뮤 다음에는 뉴가 와야할 차례입니다. 하지만 뉴로 변이바이러스를 적용하면 새로운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자칫 오해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뉴를 선태 하지 않았다는 여론이 가장 신뢰가 있어 보입니다.
그럼 뉴 다음에 크시(xi)는 왜 건너 띄었을까요? 이거는 시진핑 때문이라는 설이 있는데요. 크시를 적용한 변이 바이러스의 이름을 영어로 표기하면 "xi variant" 입니다.
그리고 시진핑 주석을 영어로 표기 할 때 xi로 표기 하죠. 영어 표기만 보면 "xi variant"는 시진핑 바이러스로 오해 할 수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시진핑 바이러스가 맞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중국 우한에서 시작 됐다는 가설이 있으니 말이죠.
그래도 xi로 표기 하면 국가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 WHO에는 다음과 같은 규칙이 있다고 합니다.
"지명이나 사람 이름, 동물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 "
오미크론 발견 국가
이번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은 남아공에서 발견 되었습니다.
남아공에서 일가족이 탈진증상을 보여 코로나 검사를 했는데 양성으로 보였다고 합니다. 남아공 백신 자문위원회에서 염기서열 분석을 통해 새로운 바이러스인 것을 확인 하고 국제 사회에 알렸다고 하는데요.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와 다른 증상에 대해서 아직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기존 백신으로도 예방이 가능 한지 여부도 아직 확인 중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된 만큼 주식투자하는 입장에서 주식장이 또 흔들리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다음은?
다음 변이 바이러스는 "파이"로 적용 됩니다.
그리스어 알파벳을 사용하기 전에는 지역 이름을 붙였는데 바이러스 이름에 지역을 붙이는 것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된다고 판단하여 알파벳을 붙이기 시작 했습니다.
해당 지역 이름을 붙여 부르면 관련 국가, 도시의 차별을 유발 할 수 있다는 이유입니다.
Tags: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