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뷰 수익을 높이기 위한 방법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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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뷰 수익을 높이기 위한 방법 4가지

카카오뷰 수익을 내는 분들이 많아 졌다. 이번 수익정산에서는 보드노출 전체에 대한 수익을 정산해줬지만 앞으로는 My뷰탭에 노출되는 보드만 계산해서 수익을 정산하는 방식으로 바뀔 것이라고 한다. 

My뷰탭은 다른 사람들이 내 채널을 추가하면 My뷰탭에 등록되는데 여길 통해서 유입되는 노출만 수익으로 정산 한다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친구추가>이다. 친구 수가 늘어야 My뷰탭으로 유입되는 유입량이 많아지고 수익도 증가한다.

친구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발행하는 보드가 얼마나 독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수 있는지가 관건이다. 카카오뷰에서 추천하는 방법을 몇 가지 정리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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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와 키워드 선정

먼저 발행하는 보드의 주제와 키워드가 명확해야 한다. 실시간 뉴스만 발행한 채널과 특정 주제에 관한 매니아적인 채널을 비교하면 비슷한 보드 수를 갖고 있어도 두번째 채널이 높은 친구수를 보여주었다. 

주제와 키워드 선정이 어렵다면 아래와 같은 주제로 시작해 보자.
  1. 시의적인 이슈를 이용하자.
  2. 지금뜨고 있는 키워드.
  3. 시간 흐름에 따른 키워드.
  4. 일상의 순간을 포착한 키워드.
 
예를 들면 <연말 잘 보내기>, <대선 관련 이슈>, <출근길에 정리해주는 10분 경제 정보>, <기준 전환을 위한 맛집 모음> 등등. 


2. 다양한 시각이 담긴 보드 발행

한 주제에 다양한 시각이 담긴 콘텐츠로 발행해보자. 각기 다른 업계에 있는 사람들의 콘텐츠를 모으고, 찬성/반대/중립 등 다양한 관점의 입장에서 콘텐츠를 보아서 발행해보자. 

중복되는 내용의 기사만 보아서 발행은 카카오뷰에서 원하는 것은 아니다. 이런 보드는 노출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된다. (이건 내 생각이다... 팩트는 아니니 참고만) 
 

3. 매력적인 제목과 설명은 필수

설명란을 비워두고 발행하는 분들도 많다. 노출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카카오뷰에서 추천하는 방식이 아닌 것은 확실하다. 

또한 제목은 호기심이 생기도록 후킹을 잘 해야 한다. 카카오뷰에서 추천하는 몇 가지를 정리해 보았다. 
  1. 은유적이고 감성적인 느낌
    - 퇴사 아닌 퇴근
    - 삶의 무게를 덜어내는 인간의 무기

  2. 객관적이고 직관적인 전달
    - 만원으로 끝내는 삼시세끼 하루 레시피
    - 식탁을 바꾸는 '기후변화'

  3. 감성코드와 직관적/구체적인 내용의 밸런스
    - 나는 내가 아니라 남을 위해 살았다
    - 월요일 출근길을 위로하는 플레이리스트

 

4. 타이밍도 브랜드

보드 발행은 어떻게 해야 할까? 한번에 몰아서 하고 있지는 않은가?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콘텐츠를 발행하는 주기와 타이밍 자체도 내 채널의 브랜딩이 될 수 있다. 

카카오뷰에서 예약 발행을 원하는 날짜 / 시간으로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이유가 있다. 
  1. 매월 첫째 주에 패션 아이템을 제안
  2. 매주 금요일에 주말 캠핑 장소를 추천
  3. 점심시간 30분 전 소개하는 지역 점심 맛집 추천 
이러한 방법으로 특정 시간 / 날짜에 내 채널을 방문 할 수 있도록 브랜딩 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다시 정리하자면 보드 발행의 핵심은 2가지다. 
  • 첫째, 규칙적인 발행 주기 콘텐츠
  • 두번째, 시간대를 고정하고 발행하는 콘텐츠
  
 

핵심은 "친구"

앞으로 고수익을 위해서는 <친구>가 가장 핵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위에서 언급한 4가지를 잘 실행하면서 많은 친구 확보는 1차 목표로 해보는 것을 추천 한다. 

카카오뷰는 이제 시작이다. 늘 그랬듯이 인터넷으로 돈 벌기 위해서는 초기에 기반을 다지는 시간이 필요하다. 돈이 목표가 되면 쉽게 포기 하게 되는 게 인터넷 돈 벌기라 생각한다. 
  1. 주제와 키워드 선정
  2. 다양한 시각이 담긴 보드 발행
  3. 매력적인 제목과 설명은 필수
  4. 타이밍도 브랜드
  5. 결국 친구가 핵심! 친구 = 수익
 

도움되는 유튜브 영상

이사양잡스님의 카카오뷰 영상을 참고 하여 핵심을 파악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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